상단 이미지
등록일: 2018-10-10

행복을 아는, 긍정적인 인간미가 넘치는 예비직원입니다!

개인신상 정보

성명 이진주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인다5길 53-5 
연락처 010-7235-9036 
이메일 jjv564@naver.com 
최종학력 대학복지관련학과  
전공 사회복지학부/복지심리학 

채용정보

제목 행복을 아는, 긍정적인 인간미가 넘치는 예비직원입니다!
희망분야 사회복지, 사무,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희망지역 제주
희망근무형태 정규직
희망급여 180 만원(협의가능) 원
경력 봉사활동

기관/장소: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활동기간:2016-08 ~2017-01
내용:한국대학봉사협의회, 코이카, 월드프렌즈가 협력한 3기청년중기봉사단에서6개월동안 스리랑카에 파견되어 활동함.
-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재활훈련을 할 수 일는 체육관 리모델링, 기구배치
및 체육프로그램 개발 사업을 함.
-교육봉사로는 영어, 생활체육, 미술 등등이루어졌으며 담당 교육은 한국어교육, 수화, 뜨개질수업을 본 수업으로 활동함

기관/장소:생각디자인
활동기간:2015-05 ~2016-06
내용:비영리단체로 충북지역 사회복지 및 전문가들의 네트워크형성 및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지역 전문가들과 공유 및 제공을 실시함, 그 과정에서 스텝을 맡아 홍보 및 모집활동을 함 -본 단체에 속해 있는 대학생봉사단의 대외협력팀활동을 통해 포스터제작 및 홍보 모집활동을 함-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정서지원여름캠프를 계획및 실행

기관/장소:충청북도청소년진흥원1388 위기지원팀
활동기간:2013-03 ~2016-07
내용:거리이동상담활동을 통해 거리에 있는 청소년대상으로 MBTI성격검사,
진로검사와 상담진행을 통해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상담 및 쉼터로 연계활동
-야간일시보호소 1388전화상담

기관/장소:함우리 함께가자우리이길을 (대학자치단체기구)
활동기간:2013-03 ~2013-11
내용:교내자치기구로 장애인들이 편리한 디자인 홍보 및 장애인 인권개선 위해 캠페인 및 모금을 진행함
-아동성폭력예방 프로그램 개발 및 지역아동센터 연계하여 캠프를 진행함
-아동성폭력 예방 연극 활동을 함

기관/장소:꽃동네
활동기간:2012-03 ~2014-10
내용:사회복지사보조, 생활보조, 식사보조 , 목욕도우미활동을 함

기관/장소:사랑의울타리
활동기간:2010-05 ~2011-09
내용:한부모 가정 아동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정서기반 및 기초교육활동,정서지지기반캠프활동
-지역아동센터 요리교실보조를 함
-지역아동센터 아동대상으로 교육지도 및 방과 후 활동
-안심귀가활동

직업훈련
훈련내용 : 쇼위꽃예술학원 2017-10 ~2017-11 플라워기초양성과정

외국어능력
외국어 : 싱할러어가능 (스리랑카)

수상내역
상훈명:서울대 전국 대학생 사회공헌활동 발표대회
수여기관:IGSR 창단 4주년 기념 사회공헌 한마당
수상일자:2017-02
수상내역:장려상

상훈명:사회복지활동사진 월드프렌드
수여기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수상일자:2017-02
수상내역:사회복지활동사진부분 최우수상  
비고 성장과정
상대원동 유명인사
어린시절 조부모님과 같이 성장해오면서 어린이집보다 경로당에서의 사회성을 일찍 배우게 되었습니다. 걷기 전부터 경로당에서 배운 춤과 노래로 할머님, 할아버님과 오랜 시간 함께 해오면서 경로당의 유명인사가 되어 가면서 에너지 가득하고 인사성이 밝아 아파트 뿐 만 아니라 시장에서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인사를 잘하는 잘해서 ’인사왕’ 으로 자라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배운 겸손과 예의 덕분에 웃어른들에서 잘해나갈 수 있었고 낯가림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환하게 웃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남을 이해하고 헤아릴 줄 알아야 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는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반에서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는 친구와 함께 다니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도움을 줘야 한다는 생각에 모든 것을 도와주려고 했지만 모든 것을 도와주려고 할수록 하고자 하는 의지를 잃어 갔습니다. 그때부터 도움이 아닌 함께 하며 조력해가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선에 눈을 맞추며 마음을 보려 노력해 왔고 소통하고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그 계기로 많은 활동과 사회복지사라는 꿈을 키우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조력하면서 그들과 소통하는 법을 꾸준히 공부하고 경험해온 저는, 제가 겪은 소중한 나눔에서 이 곳에 일하면서 함께 나누고 소통하고 싶습니다.

성격

귀가 큰 열정우먼
'항상 경청하자'는 자세로 다른 사람의 말을 귀 기울여 듣는 것이 저의 장점이자 신조입니다. 동생이 많고 어려운 어린 시절을 보내, 힘들고 어려운 이야기를 누군가 잘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큰 위로가 되는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인 후 적절한 공감의 표현으로 제가 이해하려 한다는 것을 보여주어 그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친구들 사이에서 믿음직한 고민 상담사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저는 하나의 일에만 집중을 한다는 단점이 습니다.
일이 한 가지이거나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을 때는 장점이 되지만, 여러 개의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이 점이 걸림돌이 되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한 과목에만 집중하거나 봉사활동에만 집중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하나의 일만이 아닌 다른 일 들에도 집중할 수 있도록 일을 시작하기 전에 각각의 일을 하는 시간을 미리 정해두는 방법을 통해 단점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입사후포부

첫째, 청소년센터로 입사하게 된다면 청소년 관련 공모전, 교육프로그램, 온라인상담, 청소년 대상자 별 국가지원, 관련 청소년보호법, 임금체계, 근로법, 금융사기 등등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분류하여 소식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선 및 SNS를 활용화 하여 즉각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소통하고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청소년,장애인,여성,아동,노인분들의 꿈을 경험하고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계발해보겠습니다. 현재 원예치료를 수료 중에 있습니다. 식물을 통해 마음을 볼 수 있도록 새로운 도구를 통해 자아찾기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센터와 지역사회를 연계하여 실습 및 작업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마크라메라는 실공예와 스케이트보드를 취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가 쌓은 여러가지 여가활동을 시설을 이용하시는 분에게 다양한 취미활동을 원하신다면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여가활동과 경험에 장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꿈을 꿀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는 사회복지사, 청소년,아동,여성,장애인,노인 분들에게 새로운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복지사,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아동?청소년에게 귀감을 주는 사회복지사가 되어 청소년센터와 함께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동기
드림오프 타루
거리이동상담을 4년동안 하면서 아이들이 꿈에 대해서 두려움을 자주 보았습니다. 이젠 막 꿈을 피우려는 아이들 풀에 죽어 꿈에 대한 두려움, 경험이 없어서 잘하는 것들이 찾을 수 없는 현실, 입시에 밀려 꿈을 정하지 못한 아이들 자주 만났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제가 할 수 있는 건 위로와 격려의 말 뿐이었지만 울먹거리며 선생님같이 따뜻한 말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사회복지를 공부해보고 싶다는 아이들 덕분에 활동하는 하루가 빛나는 나는 날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꿈을 찾는 방법은 ‘나’ 자신을 알아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럴 수 있는 시간이나 교육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에게는 그 런 고민들이 항상 과제 같던 중 스리랑카로 해외봉사를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 곳은 학구열도 높지만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이었습니다. 제가 가르치던 학생에게 꿈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학생들은 저마다 꿈이나 행복이 먼 것이 아니라 순간의 행복을 꿈꾸며 내일 선생님을 보고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꿈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저마다 순간의 행복을 위한 꿈을 꾸고 있었습니다. 꿈에 대한 수업을 주로 하던 저는 ‘별’이라는 따루라는 스리랑카이름으로 아이들에게 불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만나게 될 클라이언트들의 꿈을 그리기 위해 그 동안 학업이라는 종이에 봉사활동, 실습과 같은 다양한 경험이라는 붓들을 사용했습니다. 아동, 가족,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과 실습을 통해 이들을 만나고, 앞으로의 미래를 그려가는 저에게 와 닿은 단어는 ‘공감’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나’라는 소중한 존재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해내고 살아갈 수 있을지 탐색을 도와주고 에너지와 동기를 줄 주 있는 사회복지사가 아이들의 시선에 하나가 되어 함께 노력할 때 모두가 행복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붓들로 함께 용기와 희망이라는 그림을 그려나가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습니다.  
자격증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첨부자료  
관련사이트 바로가기